스킨위자드 베타테스트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가 얼마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의 여부라고 생각합니다.
html이나 CSS를 모르더라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스킨위자드가 만들어지는 이유일테니까요.

티스토리 스킨위자드의 인터페이스는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기능에 상당히 충실합니다.
네이버 블로그의 스킨 편집 기능과 유사한 부분이 많이 보이지만, 좀 더 직관적인 느낌이 듭니다.
2단형을 기반으로 테스트하였으므로 1단 혹은 3단형 블로그 사용 방식과는 다소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1. 스킨위자드 실행 첫 화면입니다. 미리보기 화면 위에 편집창이 뜹니다. 배경, 제목, 본문 꾸미기가 가능합니다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2. 우선 기본적인 배경 꾸미기입니다.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미지, 패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또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. 이미지의 사이즈는 별다른 제약이 없으므로 사용자의 컴퓨터 사용환경에 따라 맞추면 됩니다. 방문자에 대한 배려도 물론 필요하겠습니다. ^^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3. 제목 꾸미기입니다. 제목 역시 배경과 마찬가지로 이미지나 패턴으로 배경을 꾸밀 수 있고, 제목 영역의 높이를 임의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. 제목의 글꼴 및 크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. 다만 글꼴 크기가 최대 32px로 제한되어 있다는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4. 마지막으로 본문 꾸미기 영역입니다. 포스트 및 본문의 폰트 크기 및 색을 바꿀 수 있으며, 글 영역 넓이도 조정이 가능합니다. 최하 400px에서 최대 700px 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. 다만, 사진 갤러리를 주용도로 사용하는 블로거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은 것 같습니다.


** 스킨위자드 베타테스트 첫날(사실은 어제부터인데 제가 미처 확인을 못했습니다)이라 아직은 둘러보는 정도의 수준입니다. 아직 특별한 버그를 발견하지는 못했습니다. 발견하게 되면 바로 리포트하겠습니다. ^^
Posted by 누노씨
,